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협은행 적금 추천! 기본 1.9% 최대 2.8%

일상을 풍부하게/일상리뷰

by 약먹은찐계란 2020. 4. 10. 12:56

본문

오늘도 새로운 적금 알림이 있습니다!

Syrup과 수협에서는 좋은 금리의 적금이 많이 나오네요^^

 

제 12조 기금출연
해양쓰레기 저감활동 지원을 위해 수협은행 단독 부담으로 2022년 12월 31일까지 이 적금의 연 평균잔액 순증액의 0.05%이내에서 기금을 조성하여 해양환경공단 등에 지정 기탁합니다.

라고 하는 좋은 취지를 가진 적금이니, 환경보호에 관심있는 분들도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해당 상품의 금액 자유적금 1~20만원 / 정액적금 1~100만원으로, 자유적금은 다른 것들과 비슷하지만 정액적금은 다른 적금보다 훨씬 큰 금액입니다! 심지어 자유와 정액적금 둘 다 만들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아요!!

 

금리

금리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유적립식이 금리가 크기는 하지만 금액이 적고, 정액적립식은 금액은 크지만 금리가 조금 낮네요!

기본금리는 1년 단위로 0.1%가 늘어납니다! 자유적립 기준으로 1년짜리는 2.1%, 3년짜리는 2.3% 기본금리입니다.

아래에 제가 가입한 화면을 보면, 자유적립 3년으로 하니 기본금리가 2.4% (우대금리 0.1% 기본)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를 어떻게 받는지 궁금하실텐데, 4가지 다 살펴보겠습니다.

1. 해양플라스틱 감축 서약 (0.1p)

이 항목은 가입하실 때, "서약하기"가 있기 때문에 그 항목만 동의해주시면 문제 없이 0.1%는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2. 봉사활동 또는 상품홍보 (0.2p)

봉사활동은 사진으로도 충분하다고 하네요!

SNS를 통한 홍보를 할 시에는 은행명과 상품명을 키워드 또는 해시태그에 넣어야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점!!

직접 은행을 가서 사진/증명서를 보여주거나 블로그를 보여주어야한다는 점이에요!!ㅠㅠ이건 진짜 귀찮겠죠ㅠㅠ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면 추후에 따로 공지를 준다고 합니다!

저는 3년으로 했기 때문에 그래도 그때는 비대면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기겠죠??ㅋㅋㅋ

3. 입출금통장 최초 신규 (0.2p)

아쉽게도 저는 이미 입출금통장이 예전에 다른 상품 가입하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이 항목에 대해서 받지는 못하지만, 신규이신 분들은 좋겠네요!

4. 수협카드 등 자동이체 출금실적 (0.2p)

체크카드/신용카드/수엽은행펀드이 자동이체된 것을 자동이체 출금실적으로 인정합니다.

일회성이면 안되고, 월 1회 이상 실적이 발생한 것이 계약기간의 절반 이상이어야합니다!

12개월으로 가입하셨으면 6개월의 실적은 있어야하고, 24개월이면 1년은 실적 있어야하네요!

아예 수협으로 갈아타실 생각이신 분들은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부분도 포기...ㅎㅎㅎ

 

생각보다 우대금리 포기하는 것이 많아서, 저는 먼저 자유적금으로 들었어요!

자유적금 3년 + 우대금리 0.1% 포함하여 2.4%가 금리로 일단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시럽, OKcashback에서 추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적금 가입 화면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OKcashback: 821590

Syrup : 919004

 

각각의 앱의 공지를 통해서 들어가는 경우에는 별도로 입력 안 하셔도 자동입력되요!

다만 아니신 분들은 코드 입력하시면 OKcashback 포인트도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캐쉬백 추첨일에 추가로 정액적립 가입을 할까 고민이 되네요!!ㅎㅎㅎ

 

중도해지금리와 이자계산방식도 보고 가세요!

 

이자 예상해보기

 

금액과 기간에 따른 이자 계산 금액입니다. 최대금리, 최대금액 기준입니다.

 

먼저 자유적금입니다.

 

저는 자유적금으로 들었고, 최대 금리까지는 아니니 30만원보다 적게 받겠네요 ㅎㅎㅎ

 

정액적립 이자입니다!

 

 

 

오늘도 좋은 상품 가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ㅎㅎㅎ

 

 

공감댓글, 구독은 큰 힘이 됩니다!^___^!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